spring 오류 [java.lang.NoClassDefFoundError: org/springframework/jdbc/datasource/TransactionAwareDataSourceProxy]

2022. 4. 26. 15:57Spring/에러

나는 토비의 스프링을 보면서 sts로 spring starter project?로 프로젝트를 시작했는데

그거 때문인지 몰라도 토비의 스프링에서는 poom의존성을 건드리는 부분이 없었는데

자꾸 이상하게 junit에서 에러가 나는것이었다...

그래서 검색하다보니 나온게

 

poom에

<dependency>
    <groupId>org.springframework</groupId>
    <artifactId>spring-jdbc</artifactId>
</dependency>

를 추가해주면 된다.

jdbc를 poom에 추가해주지 않아서 계속적으로 에러가 나는것이었다.

한시간동안 헤매서 알아냈다....